본문 바로가기
여행으로 그렇게...

네델란드/델프트(Delft)..아름다운 운하의 도시

by 라비린토스 스파이크 2009. 9. 3.

이글은 제 개인블러그에 포스팅했던 글과 포스팅하고 있는 글입니다. 원문은 http://blog.daum.net/spikene/7292610 입니다.


네델란드/델프트(Delft)

 

델프트는 네델란드 서부 조이트홀란트주에 있는 자치도시입니다. 인구는 십만이 좀 안되는 작은 도시입니다. 로테르담과 덴하그(헤이그)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델프트도기"로도 유명하고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로 더욱 유명한 도시입니다.

델프트는 네델란드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도시입니다. 운하와 옛건물들의 풍경이 잘 어울어져 산책과 한가로움을 즐기기에는 그만인 곳입니다.

델프트에서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거란 기대는 말아야 합니다. 관광지라 해봐아 기껏 도시마다 있는 교회정도이니 큰것을 바라기 보다는 작은 것들을 찾으시면 델프트의 가치가 보입니다.

델프트블루라고 불리우는 도기와 운하를 사이에 두고 걷는 산책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캠핑하기...델프트 도심과 15분밖에 걸리지 않는 곳에 "Camping Delftse Hout" 캠핑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네델란드 캠핑장과는 달리 따뜻한물 사용이 무료입니다...영업은 연중무효이며 무선인터넷도 무료(그러나 큰 기대는 하지마시길..안되는 존이 많습니다.) 1박에 20.7유로입니다.

 

 

 

 

 신교회(Nieuwe Kerk)

 

 

 

 

 

 델프트 도자기(델프트블루 도자기)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의 그림을 도자기로 만들었네요^^

 

 하링이라 불리는 날청어를 숙성시킨..ㅋ 이거 이거...맛이 ㅋ 암튼 암스테르담에서 하링시식 후 느끼해서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신교회 광장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네델란드분...너무나 정성스럽게 그리고 있어서 신기하게 한참을 바라보니 사진을 찍어도 좋다고 하여 한컷^^

 

 Camping Delftse Hout

 

 Camping Delftse Hout 에서 델프트 시내로 나가는 길은 상당히 목가적이고 아름답습니다